명문대 스님 결혼 논란, 프로필 정리

최근 언론에서는 한 스님에 대한 이야기가 상당히 뜨거운 화제입니다. 시청자들과 유튜브를 통하여 소통도 원만히 잘하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던 이 스님의 실체가 드러난 것 아니냐는 이슈가 있는데요. 함께 알아봅시다.

명문대 스님 아침마당

https://youtu.be/00cbd49wdrc

이찬원의 시절인연 노래를 부르며 인기가 급상승하게 된 스님입니다. 그런데 이 스님이 보통 스님이 아니라 명문대 출신으로 밝혀져 더 이슈가 되었죠.

반응형

프로필

 
도연
직업
승려
소속
-
사이트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 법명 : 도연
  • 소속 : 봉은사
  • 본명 : 최현성
  • 나이 : 1986년생(2023년 기준 38세)
  • 학력 :
    - 카이스트 학사
    - 동국대학교 인도철학과 박사

논란 내용

결론부터 말하면 미디어에서는 알렸던 적이 없는 "아내와 자녀의 존재"입니다.

아시는 것처럼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스님은 결혼을 하지 않죠. 당연히 자녀도 없어야 맞는 겁니다. 네이버에서 도연 스님을 검색하면 아내 혹은 아이와 관련된 내용도 전혀 찾아볼 수 없어요.

그런데 익명의 제보자에 따르면 사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도연 스님은 최초에 결혼을 허용하는 작은 불교 종파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종파에서 한 여성과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물론 여기까지는 문제 될 게 없죠. 결혼이 허용되는 종파이니까요.

어느새 두 사람 사이에서 첫째 아이가 태어납니다. 이후 조계종으로 종파를 옮기고 싶은 도연 스님이 아내에게 위장 이혼을 해달라고 합니다. 생활비는 성실히 보내주겠다는 말과 함께 말이죠.

조계종은 결혼을 허용하지 않는 종파이기 때문입니다.

이 말을 들은 아내는 위장 이혼을 승낙합니다. 문제는 여기부터 시작입니다. 결혼을 허용하지 않는 조계종에 소속되어 있지만, 도연 스님은 아내와의 만남을 계속 가지며 둘째 아이까지 낳게 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아내에게 위장 이혼이 아닌 정식 이혼을 요구하기까지 이릅니다. 이어서 제보자는 스님의 두 아이가 현재 아버지가 누군지도 모른 채 자라고 있다는 주장까지 했다고 하네요.

후환

이에 그와 계약되어 있던 한 출판사는 스님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도서까지 모두 파기하기로 했습니다. 추후 행보가 어떻게 될지는 당연히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결론

가장 조용해야 할 종교계에서 가끔씩 터지는 이슈들은 우리 같은 일반 사람들로 하여금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할 정도로 파장이 큰 편입니다. 

그나마 바람을 핀 상황이 아니라 별일 아니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내에게 정식 이혼을 요구하는 것과 더불어 불교계 전체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을 고려하면 그다지 좋은 상황은 아닌 걸로 보이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