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전망/시세 3만달러 선까지 위협, 이대로 괜찮을까?

비트코인의 시세가 미친 듯이 내려가고 있다. 사람들이 비트코인의 시세가 그렇게 많이 올랐다고 환호하고 또 후회하던 날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폭락이 오고 있는 것이다.

지금은 비트코인의 시세가 약 3만 1천 달러까지 내려간 상황이다. 그야말로 폭등보다 더 충격적인 폭락 속도이다. 이렇게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이 5천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564조라는 돈이 증발했다고 한다.. 

문제가 뭐냐면 여기서 더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거다. 왜 그럴까?

 

2가지 이유가 있다. 

평소 코인에 관심이 좀 있었던 사람이라면 바로 눈치챘을 것이다. 첫 번째 이유는, 사람들이 현재 테슬라 불매 운동을 하는 것과도 연관성이 있다. 테슬라의 경영자 일론 머스크의 입이 문제였던 것이다.

일론은 가상화폐의 실제 사용화를 목적으로 비트코인을 통한 결제 방식에 투자하겠다고 밝힌 적이 있다. 그러면서 도지 코인 이야기도 함께 나왔는데, 갑자기 이 결정을 취소하겠다고 한다..

전 세계가 코인에 집중하고 있는 이 상황에 이런 어마 무시한 번복을 하고 만 것이다. 

 

여기서 두 번째 이유로, 중국에서 가상화폐 거래를 금지시키겠다는 법안까지 내놓으며 비트코인의 시세가 자이로드롭처럼 떨어지고 있는 것이다. 

물론 도지코인의 시세까지 함께 떨어지고 있다.

그렇게 대단하다고 칭찬받던 사람이 암만 돈이 많다고 하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코인 시장을 너무 가볍게 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비트코인이야 워낙 규모가 큰 코인이고 내가 비트코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는 이미 가치가 한참 높아져있어서 살 생각도 하지 않았다.

그런데 지금 이 순간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 건가..

말과 행동.. 평소에 참 조심해야 하는 게 맞는 듯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